작성자 김형기
등록일 2022-09-22
제목 RE: RE: 대회 기준 룰 문의드립니다.


------- 원본 내용 ---------

2. 벌칙으로 타일더미에서 3개를 가져가는 규정은 턴 시간을 다 소진하기 전에 패스를 했을때도 적용되나요?

답: 그렇지 않습니다.
    턴 시간 종료 전 패스를 외치고 타일더미에서 타일 1개를 가져가면 벌칙 타일을 받지 않습니다.

-▶ 숫자조합을 완성하지 못한 상태에서
    (이를 인지하지 못하여 또는 고의로) 패스한 경우를 질문드린건데 제 설명이 부족했습니다.


3. 등록이 완료되지 않은 선수가 실수 또는 고의로
   등록이 되지않는 타일조합을 내려놓거나
   등록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허용되지 않는 조합을 시도한 상태에서
   자신의 턴 시간 1분을 넘기거나 패스할 경우에도
   벌칙으로 풀에서 타일 3개를 가져가야 하는 규정이 적용되나요?
 
답: 등록이 안되면 조합 자체를 할 수 없습니다.
    등록이 되지 않는 타일을 내려놓는다면 같은 테이블에 편성된 게임자들 모두가
    심판처럼 상대의 움직임을 잘 관찰하고 부적절한 행위를 한다면 심판에게 알려
   주의를 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 간단한 질문인데 제가 장황하게 적었네요.
     등록이전 상태에서 등록으로 인정되지 않도록 타일을 내려놓은 상태로
     턴 시간종료/패스 했을시, 원상복귀 후 타일더미에서
     한 개만 가져가는지 벌칙으로 세 개를 가져가야하는지 여쭙는 질문이였습니다.


4. 조합이 가능은 한 타일을 내려놓았지만 조합되는 배치를 완성하지 못한 상태에서
   턴 시간 종료/패스를 한 상황을 가정하겠습니다.
   i) 턴 시간 종료 후 수정하여 조합이 완성되어도 벌칙 타일 3개는 가져가는게 맞나요?

    답 : 턴 시간 종료 후에는 더 이상 조합은 할 수 없으며 조합 이전의 상태로 돌려 놓아야 하며
         기억이 나지 않아 원래 상태로 돌려 놓지 못한다면 다른 게임자들과 함께 원래 상태로 돌려 놓습니다.
         그리고 벌칙 타일 3개 가져갑니다.

   iii) 캐쥬얼한 게임의 경우에는 테이블의 다른 플레이어들이 같이 조합 가능여부를 확인해주는 것으로 아는데
       타일을 내려놓은 선수가 조합을 발견하지 못 하면 미조합으로 간주되나요?

     답: 자신이 내려놓은 타일을 조합하다가 턴 시간이 종료되고 조합이 안되는 상황이 발생하면 즉시 멈추고
         원래 상태(자신의 타일을 내려놓기 전)로 돌려 놓고 벌칙으로 타일 3개를 가져갑니다.

-▶ 공지사항 '공식게임룰'에서는 숫자조합 미완성 상황에서 미조합된 타일만 회수하는 것으로 적혀있는데,
이번에 적어주신 답변에 조합한 타일 포함 모두 회수하여 턴 시작하기 전 원상태로 돌려놓는다고 알려주신 내용과 다른 것 같습니다. 8월 KRC 대회에서는 공식게임룰대로 진행했던 것으로 기억하고, 온라인 루미큐브는 원상태로 돌려놓는 룰을 적용합니다. 아래에 공식게임룰 해당 부분 첨부합니다. 이 부분은 지엽적인 룰이 아닌 자주 발생하는 상황인 만큼 대회때 확실하게 안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자신에게 주어진 게임시간 1분 지났는데도 숫자조합을 완성하지 못했을 경우에는 
        즉시 조합을 멈추고 조합하지 못한 타일들은 자신의 받침대로 도로 가져가야 하며,

    벌칙으로 (Pool타일더미)에서 타일 3를 가져갑니다.


     예) 4개의 타일을 자신의 받침대에서 내려 놓고 조합을 하던중에 2개는 조합을 완성


    했지만 2개는 조합하지 못한 상태에서 1분이 지났다면 즉시 조합을 멈추고

    조합하지 못한 타일 2개를 도로 가져가고, 벌칙으로 타일 3개를 타일 더미에서

    더 가져가야 합니다.


 



제품 카다로그 다운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