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게임진행중에 등록과 조합 한번만 해야하나요?
코리아 보드게임 잡지 보니 국제대회룰에 조합, 등록 ,타일 먹는것 3가지중 하나만 할 수 있다 하드라고요
이게 국제공식대회룰 맞나요?
그런데 일반적으로 알고 있기론 조합과 등록 동시에 할 수 있지 않습니까?
그렇게 되면 찔끔찔금 양아치 처럼 타일 먹으면서 소심하게 플레이하다가 한방에 내서 게임을 끝내는 어이없는 상황이 늘 벌어지드라고요 참 양아치 같아요

어떤 룰이 맞나요?
등록과 조합이 같이 되는 양아치 룰이 맞나요?
등록과 조합 각각 한번만 가능하는 국제공식대회룰이 맞나요?

여기 잘 알려지지 않은 국제대회 규칙 링크가 있습니다 - 코리아 보드게임즈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kboardgame&logNo=221310996607&categoryNo=54&proxyReferer=&proxyReferer=https%3A%2F%2Fwww.google.co.kr%2F
rummikub2 자신의 차례에 취할수 있는 액션은 등록을 하거나, 등록을 한 이후에는 새로운 조합을 하거나, 타일을 한 개 가져 오거나 해야 합니다.

등록은 자신의 타일로만 맨 처음 딱 한번만 가능합니다.

타일을 모아 두었다가 한 방에 터뜨린다는 생각은 버리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다년간의 체험에 의하면 이길 확률이 현저하게 줄어들었다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한 턴에 등록과 조합을 같이해서는 안됩니다.
2019-01-31 16:27:04